연번 |
부 서 |
지도교사 |
인원 |
학년 |
장소
[( )는 우천시] |
동아리 소개 |
반장 |
비고 |
1 |
마음
돌보기 |
함O경 |
26 |
1 |
1-1 교실 |
심리학의 개념들을 배우고, 나의 마음이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마음을 들여다보는 시간을 갖는다. |
|
|
2 |
씽투게더 |
윤O연 |
27 |
1 |
1-2 교실 |
다양한 음악 관련 감상 및 실연 통해 음악적 소양을 기르는 활동 |
|
|
3 |
세계는 지금 |
조O미 |
27 |
1 |
1-3 교실 |
세계 곳곳에서 일어나는 국제 뉴스와 분쟁지역을 탐색하고 이해 |
|
|
4 |
진로탐색 |
이 O |
26 |
1 |
1-4 교실 |
진로활동지 작성, 미래 직업의 종류와 탐색 |
|
|
5 |
문화토론 |
윤O백 |
26 |
1 |
1-5 교실 |
화제가 된 책, 영화, 컨텐츠를 읽고 토론하는 활동 |
|
|
6 |
직업탐색 |
정O은 |
26 |
1 |
1-6 교실 |
다양한 정보 매체를 활용하여 여러 분야의 직업을 폭넓게 살펴보고, 직업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여
자신이 원하는 직업이 무엇인지 탐색한다. |
|
|
7 |
독서반 |
나O수 |
29 |
2 |
2-1 교실 |
독서를 통하여 행복의 정의와 행복의 조건, 행복한 삶이란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토론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. |
|
|
8 |
윤리탐구생활 |
김O영 |
29 |
2 |
2-2 교실 |
여러 철학자의 사상을 배우고 현대 사회 문제에 대한 자기 생각을 발표한다. |
|
|
9 |
NIE를 통한 시사동아리 |
하O룡 |
29 |
2 |
2-3 교실 |
다양한 시사 이슈가 담긴 신문 기사와 사설, 칼럼을 활용해 세상을 보는 눈을 넓혀 통합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동아리 |
|
|
10 |
피구 |
이O택 |
29 |
2 |
운동장
(2-4 교실) |
운동을 통한 체력향상 및 협동력 강화 |
|
|
11 |
역사토론 |
강O원 |
29 |
2 |
2-5 교실 |
역사적 사건을 과거 시점과 현재 시점에서 파악하고 분석하여 사건의 중요성과 미래 영향력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. |
|
|
12 |
음악감상 |
이O경 |
29 |
2 |
2-6 교실 |
아름다운 화음을 통하여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고 학우들에게 선물함. |
|
|
13 |
독서토론 |
이O훈 |
25 |
3 |
3-1 교실 |
독서 토론을 통하여 배경지식을 확장하고 사고를 넓히는 기회를 갖고자 함. |
|
|
14 |
딩동댕
음악교실 |
김O철 |
26 |
3 |
3-2 교실 |
악보를 읽고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여 간단한 연주를 할 수 있다. |
|
|
15 |
정보탐색 |
김O주 |
26 |
3 |
정보실 |
컴퓨터의 기본 익히기 및 인터넷으로 유익한 정보 탐색해 보기 |
|
|
16 |
독서생활 |
박O숙 |
25 |
3 |
3-4 교실 |
책 읽기를 통하여 자신의 꿈에 대해 탐색해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. |
|
|
17 |
재미있는
수학독서 |
하O운 |
26 |
3 |
3-5 교실 |
생활 속의 수학 이야기와 그와 관련된 독서활동을 통하여 견문을 넓힘. |
|
|
18 |
미술감상 |
박O현 |
26 |
3 |
3-6 교실 |
동,서양의 유명한 화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미술의 변천과정과 시대별 특징을 이해할 수 있음. |
|
|
19 |
넓은생각 |
박O주 |
26 |
3 |
3-7 교실 |
독서를 통해 호기심과 흥미를 갖고, 책을 읽으면서 간접경험으로 독창성 및 창의성을 향상시 킬 수 있다. |
|
|
20 |
방송반 |
노O경 |
9 |
1,2,3 |
방송실 |
아침방송 준비 및 학교행사 촬영, 편집을 통해 창의적이고 인성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있으며 ucc제작(스승의 날 행사, 동심제)을 통해 전문 방송인의 기초를 다지는 활동을 한다. |
|
따로선발 |
계 |
20개반 |
활동시간: 1,2학년—연간 8회 월요일 7교시(2022 창체운영계획표 참조), 3학년--매주 금요일 7교시 |